1.기업전망
엔디비아는 혁신적인 그래픽처리 기술과 인공지능(AI)분야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미래의 기업전망이 매우 긍정적으로 판단됩니다.
1)인공지능(AI)분야 딥러닝 가속화 기술: 엔디비아는 그래픽 처리 유닛(GPU)을 활용하여 딥러닝 모델의 학습과 추론과정을 가속화 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엔디비아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주요한 파트너로 인정받고 있으며, 딥러닝 관련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과 혁신을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2)자율주행차 기술: 엔디비아는 자율주행차 분야에서도 주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래픽 처리 기술과 인공지능을 결합하여 자율주행차의 센서 데이터 처리 주행 알고리즘 개발등에 적용되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자율주행차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하며 급속한 성장이 예상됩니다.
3)그래픽처리기술 게임산업: 엔디비아는 게임산업에서 그래픽 처리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왔습니다. 현재의 게임은 고품질의 그래픽과 현실적인 시각효과를 요구하고 있는데 이에 엔디비아의 그래픽 카드가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게임 산업의 성장과 함께 긍정적인 전망을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래픽 처리 기술을 통해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가상현신(VR)과 증강현실(AR): 해당 기술은 현실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엔디비아는 그래픽 처리와 딥러닝 기술을 결합하여 이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향후 VR및 AR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엔디비아의 기술력을 통해 새로운 혁신과 시장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 됩니다.
5)클라우드 컴퓨팅 GPU가속화: 엔디비아는 클라우드 컴퓨팅 분양에서도 그래픽 처리 기술을 활용하여 GPU 가속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공성능 컴퓨팅이 가능해지며, 대용량 데이터 처리 및 인공지능 업무에 있어서 효율성과 성능을 향상시킬수 있습니다.
6)인공지능서비스: 클라우드 환경에서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AI모델 학습과 추론을 클라우드에서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은 엔디비아의 인프라와 기술을 활용하여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수 있습니다. 이는 엔디비아의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에서의 성장과 수익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생성형 AI와 엔디비아
1)고성능 그래픽처리: 그래픽 처리 기술은 매우 우수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생성형 AI모델의 학습 및 추론 과정에서 필요한 병렬 처리와 연산량이 많은 작업에 특히 유용합니다. 엔디비아의 칩은 대용량 데이터 처리와 병렬 컴퓨팅에 최적화 되어 있어,생성형 AI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향상시킬수 있습니다.
2)CUDA아키텍처: CUDA아키텍처를 개발하여 GPU를 범용 병렬 컴퓨팅에 사용할 수있게 했습니다. CUDA는 AI모델의 학습과 추론을 가속화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대규모 데이터 셋과 복잡한 신경망 구조를 처리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엔디비아 칩은 CUDA를 지원하여 생성형 AI모델의 성능과 효율성을 향상시킬수 있습니다.
3)에너지 효율성 : 엔디비아는 칩의 에너지 효율성을 중요하게 고려합니다. 그래픽 처리 유닉의 효율적인 전력 관리 및 열관리 기능을 통해 생성형 aI개발 시에도 칩이 최적의 선능을 발휘 하면서도 에너지 소비 최소화 할수 있습니다. 이는 장기적으로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고 데이터 센터나 장치 냉각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 되고 있습니다.
4)개발도구 및 지원 : 엔디비아는 생성형aI개발자들을 위한 다양한 개발 도구와 지원을 제공합니다. 엔디비아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인 CUDA Toolkit과 인공지능 개발도구인 CUDA-X AI등은 개발자들이 효율적으로 AI모델을 개발하고 최적화 할 수있도록 돕습니다. 엔디비아는 커뮤니티 및 개발자들을 위한 포럼과 교육자료, 기술지원등을 제공하여 생성형 AI개발 과정에서의 문제 해결등 지원하고 있습니다.
3.기업역사
1993년 AMD의 엔지니어였던 젠슨황을 중심으로 커티스 프리엠, 크리스 말라초스키까지 세명이 엔디비아 설립.
1995년 자사 최초의 크래픽 칩셋 NV1 출시.
1997년 RIVA 128이 크게 히트치면서 세계적 인지도 확보, 재기에 성공.
2000년 GeForce 시리즈 그래픽 카드 출시로 게임 그래픽 분야에서 선호도 높아짐.
2002년 DirectX9그래픽 기술을 활용한 GeForce4시리즈 출시.
2006년 첫번째 DirectX10 그래픽카드인 GeForce8800GTX출시.
2007년CUDA아키텍처 도입으로 범용 병렬컴퓨팅 분야로 진출.
2008년 제롬 하디스가 CEO로 취임하며 회사 경영 강화.
2010년 인공지능 분야의 선도적 기업으로 확장중.
2012년 Tegra 모바일 프로세서를 통해 모바일 디바이스 시장에 진출.
딥러닝 분야에 대한 관심증가로 인공지능 연구에 집중.
2015년 DGX-1 딥러닝 시스템을 출시하여 AI연구를 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통합 솔루션 제공.
2016년 인텔과 협력하여 자율주행차 분야에 적합한 AI컴퓨팅 플랫폼 NVIDIA DRIVE PX발표.
2018년 인텔과의 경쟁을 넘어선 그래픽 카드 시장에서의 우위를 공고히 함.
2020년 ARM 인수 계획을 진행하였으나 무산됨.
현재 게임그래픽 분야를 넘어서 AI, 자율주행차, 로봇공학, 의료 이미징등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고 있습니다.